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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1장 총 칙
    제1조(명칭): 본회는 “광희초등학교 총동문회”라 하며, 이하 “본회”라 칭한다.
    제2조(목적): 본회는 모교발전 및 동문 상호간의 친목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제3조(구성): 본회의 회원은 정회원, 준회원, 명예회원으로 구성한다.
    제4조(사무소): 본회의 사무소는 모교 관내에 소재하며, 필요한 경우 각 동기별, 지역별로 분회를 둘 수 있다.
    제5조(사업):본회는 다음 각 호의 사업을 할 수 있다.
    1. 회원 간의 친목과 우의 증진에 필요한 사업 및 동문 찾기, 회원 간의 상부상조.
    2. 모교 발전 지원 및 장학사업과 기금 확보를 위한 사업.
    3. 회보 발간 및 동문 명부 등 필요한 출판 사업.
    4.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결의한 기타 사업.
    제6조(회칙의 개정): 본회의 회칙은 총동문회 대의원 ½ 이상 참석과 참석인원 과반수의 결의로 개정할 수있다.
    제 2장 회원
    제7조(회원의 자격)
    1. 정회원 : 광희초등학교 졸업생으로서 정식으로 가입하고 연회비를 정상 납입한 동문을 정회원으로 한다.
    (단 전학생도 각 기수 동창회에서 인정하고 동문회비를 납입한 회원은 정회원으로 인정한다.)
    2. 준회원 : 정식으로 가입하지 아니한 광희초등학교 졸업생 및 전학생, 연회비를 3년이상 미납한 회원으로 한다.
    3. 명예회원 : 모교의 전 현직 교직원과 학교 발전에 공헌을 한 사람으로 총회의 추대를 받은 자로 한다.
    4. 동문에 관계된 모든문제 발생 회원에 대하여는 대위원및 전회원의 투표(여건상 SNS상에서의 투표)로 회원자격 박탈및 동문홈페이지,벤드,카페등 온라인 SNS에서 강제퇴출을 할수있다.
    제8조(회원의 권리와 의무)
    1. 정회원은 본회가 추진하는 모든 활동에 참여할 권리를 갖는다.
    2. 정회원은 대의원의 선거권 및 피선거권을 갖는다.
    3. 준회원과 명예회원은 회의에 참석하여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4. 정회원은 회비 납부의 의무를 갖는다.
    (회비 납부는 각 기수에서 명단과 함께 1인당10,000원씩을 총동문회 사무국으로 납입하여야 한다.)
    5. 각 회원은 회칙을 준수하고, 본회가 추진하는 모든 활동에 적극 참여할 의무를 지닌다.
    제 3장 총회
    제9조(지위 및 권한)
    본회의 총회는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매년 1회의 정기 대의원 총회와 임시 대의원총회가 있으며, 본회의 활동에 관한 사항을 토의, 검토, 결정한다. 총회의 구성 인원은 다음과 같다.
    1. 총동문회의 임원
    2. 각 기수별 회장을 포함하여 3인으로 한다.(단, 각 기수 대의원은 총동문회에 사전에 등록이 되어야 한다.)
    3. 각 기수 대의원을 대리하여 참석하는 것은 인정하지 아니한다.
    제10조(의장)
    회장은 대의원총회의 의장이 된다. 회장의 부재 시 선임 기수의 부회장이 의장 대행을 한다.
    (단, 회장 자신이 관여된 대의원총회는 임시 의장을 선출한다.)
    제11조(총회 개최)
    1. 정기 총회 :매년 1월~2월 중 동문사무실 또는 기타 장소에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개최한다.
    2. 임시 총회 : 다음과 같을 경우 임시 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
    1) 회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
    2) 임원 1/2 이상이 요구할 때
    3) 대의원 20인 이상의 서면 요구가 있을 시
    4) 본회 재산의 상황 또는 업무의 집행에 관하여 부정 사실을 발견한 경우와 회장의 직무를 대행할 자가 없을 경우로서 총회 소집을 필요로 할 때
    5) 회장이 정당한 사유 없이 15일 이내 총회 소집 절차를 취하지 아니할 경우 감사가 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
    제12조(개최 방법)
    1. 회장은 총회를 개최할 경우 목적, 내용, 일시 및 장소 등 총회에 관련된 제반 사항을 총회 개최 30일전에 사무국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인터넷, 문자메시지 등 사용)
    2. 감사가 총회를 소집하고자 할 때에는 총회 개최 15일전에 소집 절차를 취하여야 한다.
    제13조(의결 사항)
    1. 회칙의 개정
    2. 회장의 선임 및 해임의 승인
    3. 사업계획, 예산 및 결산의 승인
    4. 기타 사업
    제14조(의결)
    1. 총회는 상정 안건에 대하여 출석 인원의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2. 가부동수의 경우는 의장이 이를 결정한다.
    제15조(회의록)
    회장은 대의원총회 회의록을 작성하여 인터넷 등을 통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제 4장 임원
    제16조(임원)
    1. 회장 : 1명
    2. 명예고문 : 1명
    3. 수석부회장 : 1명
    4. 부회장 : 각 기수 회장은 총 동문 당연직 부회장이다. 선출직 부회장은 각 기수회장이 1명을 추천한다.
    5. 사무국장 : 1명
    6. 사무차장 : 남, 여 각 1명
    7. 감사 : 2명
    8. 정보부장, 문화 복지부장, 여성부장(차장3명), 대외부장, 홍보부장은 각 1명
    9. 전 회장은 명예고문으로 추대되며, 운영위원은 각 기수 회장으로 구성된다.
    제17조(회장)
    1. 회장은 본회를 대내외적으로 대표하고, 대의원총회, 임원회 및 이사회의 의장이 되며, 본회의 전반 사무를 총괄한다.
    2. 회장은 대의원총회의 소집, 임원의 임명, 임원회의 소집, 회칙의 개정 발의와 본회의 제반 활동을 관장한다.
    3. 본회의 발전을 위하여 명예회장을 둔다. 명예회장은 현 모교 교장이 당연직으로 선임된다.
    제18조(임원의 직무 및 권한)
    1. 임원은 본회의 회장을 보좌하며, 본회의 제반 사무를 수행한다.
    2. 수석 부회장 : 회장을 보좌하고, 회장의 공석 시 직무를 대행한다. 선출직 부회장은 각 기수에서 1인씩 추대 받아 부회장에 임명되며,임시총회 소집 제안권을 갖는다.
    3. 사무국장 : 본회의 재정에 관한 제반 사항을 수행한다.
    1) 각 조직 부서를 관장한다.
    2) 각 부서의 사업 내용을 검토 수정하고 예산안 작성을 한다.
    3) 장학금, 자금조달과 운영을 관리하며 서류 작성 및 회의기록을 총괄하고모든 공문, 서류를 보관한다.
    4. 사무차장 : 사무국장을 보조하고 직무를 분장하여 대행한다.
    5. 문화 복지부장 :동문들의 문화 복지(동문 소모임 활성화로 사진전시회 등 주관), 불우이웃돕기 관련사업 등을 여성부와 공조하여 주관한다.
    6. 정보부장 : 본회의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 보수를 맡으며, 회원 간의 업무 연락을담당한다.
    7. 여성부장 : 여성회원 참여를 활성화하며, 모교 제반행사 시 준비와 기타 바자회 및정기총회, 임원총회 제반 사항을 주관한다.(각 기수별 여성위원 위촉 권한)
    8. 대외부장 : 본회를 대신하여 유관 단체 및 기관과의 긴밀한 관계 유지를 담당한다.
    9. 홍보부장 : 본회의 대외홍보 및 각종 행사관련 지원 사업을 담당한다.
    10. 감사 : 본회의 발전을 위하여 본회의 업무, 회계를 감사하며 필요 시 임시총회를발의 소집한다.
    11. 대의원 : 총회에서 임원과 동일한 권한을 가지며 총회에서 회장 및 임원의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갖는다. 대의원은 각 기수별 동창회에 동문회 결의사항과추진 사업을 알리며 집행한다.
    제19조(임원의 선출)
    1. 회장은 대의원 1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 후보 등록을 한 자 중 대의원 총회에서 선출 한다. (단, 1차 투표에서 과반수를 초과하지 아니한 경우, 차점자와 결선 투표를 실시하여 최고 득점자를 당선자로 한다.)
    2. 부회장은 각 기수의 추천을 받아 회장이 임명하고, 이사회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3. 사무국 임원은 회장이 선임하며, 감사 2인은 1항의 선출 방법에 의한다.
    4. 대의원은 각 기수별 동창회의 회장 선출에 따르며 외 2인은 동문회장이 동창회 임원 중에서 임명한다.
    제20조(임원의 임기)
    1. 회장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단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2.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 ( “ ” )
    3. 회장의 유고로 인하여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시 수석부회장이 권한 대행을 할 수있다.
    4. 회장 외 임원 중 결원이 생길 경우, 회장이 재선임을 할 수 있다.
    이때 보선된 임원의 임기는 전임자의 잔임 기간으로 한다.
    제21조(임원회)
    1. 회장, 부회장(각 기수 회장 또는 추천받은 자) 및 각 임원으로 구성된다.
    2. 본회의 제반 활동 사항을 협의, 수행한다.
    3. 회칙 개정안, 사업계획안, 예산안 및 각종 기획을 입안한다.
    4. 회장이 필요하다고 느낄 시 수시로 소집할 수 있다.
    제22조(의결사항)
    임원회의는 다음의 사항을 의결한다.
    1. 임원의 선임 및 해임에 관한 사항
    2. 사업계획, 예산 및 결산안의 수립에 관한 사항
    3. 사업계획 및 예산의 집행에 관한 사항
    4. 제 규정의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사항
    5. 고문 및 명예회원의 추대에 관한 사항
    6. 총회에 부의할 사항 및 총회에서 위임받은 사항
    7. 입회비 등 회비에 관한 사항
    8. 본회 자산의 운영, 관리에 관한 사항
    9. 기타 본회 운영에 관한 의결사항
    제 5장 재정 및 회계
    제23조(회계 연도)
    본회의 회계 연도는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한다.
    제24조(회계 기준)
    본회의 회계 처리는 기업의 일반회계 원칙에 따르되, 그 회계의 기준과 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따로 규정으로 정한다.
    제25조(결산 서류의 승인)
    회장은 매 회계 연도 말일 기준으로 다음 각 호의 서류와 그 부속
    명세서를 작성하여정기 대의원총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1. 대차대조표
    2. 업무보고서
    제26조(재정)
    1. 본회의 재정은 다음 각 호의 수입으로 충당한다.
    1) 동문회비
    2) 동창회비(정액회비) : 각 기수별 동창회가 대의원 총회에서 결정한 금액을 납입
    3) 특별회비
    4) 후원금 및 기타 수입금
    2. 기타 회비에 관한 제반 사항은 임원회에서 결정한다.
    제 6장 기금 및 경조금
    제27조(기금)
    부 칙
    제1조(시행일)
    본회의 회칙은 2009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
    제2조
    본회 회칙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통상 관례에 따른다.
    회칙 개정
    제7조(회원의 자격)
    4. 동문에 관계된 모든문제 발생 회원에 대하여는 대위원및 전회원의 투표(여건상 SNS상에서의 투표)로 회원자격 박탈및 동문홈페이지,벤드,카페등 온라인 SNS에서 강제퇴출을 할수있다.
    제11조(총회 개최)
    1. 정기 총회 :매년 1월~2월 중 동문사무실 또는 기타 장소에서 총동문회장 이,취임식과 함께 개최한다. (기존: 12월 송년회와 함께개최 )
    제16조(임원)
    회장 1명, 당연직 부회장(각 기수별 회장 또는 추천받은 자), 사무국장 1명, 사무차장2명, 감사 2명, 문화 복지부장, 정보부장, 여성부장(차장 3명), 대외부장, 홍보부장 각 1명으로 한다.
    제18조(임원의 직무 및 권한)
    5. 문화 복지부장 :동문들의 문화 복지(동문 소모임 활성화로 사진전시회 등 주관), 불우이웃돕기 관련사업 등을 여성부와 공조하여 주관한다.
    6. 정보부장 : 본회의 홈페이지 관리 및 유지 보수를 맡으며, 회원 간의 업무 연락을담당한다.
    7. 여성부장 : 여성회원 참여를 활성화하며, 모교 제반 행사 시 준비와 기타 바자회및 정기총회, 임원총회 제반 사항을 주관한다. (각 기수별 여성위원 위촉 권한)
    10. 홍보부장 : 본회의 대외홍보 및 각종 행사관련 지원 사업을 담당한다.
    제20조(임원의 임기)
    임원의 임기는 1년으로 한다.(기존: 2년에서 1년 임기)
    제21조(임원회)
    1. 회장, 당연직 부회장(각 기수별 회장 또는 추천받은 자 1명) 및 각 임원으로 구성된다.
    2019년 9월 6일 상기와 같이 개정하였습니다.(개정 내용은 7조 4항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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